2010년 12월 31일 금요일

푸드마트에서 구입한 생새우살, 부드러운 식감이 ...

푸드마트에서 구입한 생새우살, 부드러운 식감이 그만입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며칠 전 푸드마트에서 구입한 생새우살입니다~^^
새우는 껍질째 구워 먹기도 하지만, 다른 대부분의 요리에 사용할 때에는 머리와 꼬리를 제거하고, 껍질을 벗긴 후, 새우 등에 있는 내장까지 제거해서 손질해야 하는 식재료죠..
그러다보니, 손질하는게 너무 번거로워서 자숙새우를 사용하곤 했는데요..
이번엔 자숙새우가 아닌 생새우살을 구입해 보았답니다..^^
51-70마리 400g짜리 3set 상품으로 총1.2kg를 푸드마트에서 구입했는데요.
주문 다음날 꽁꽁 얼려진채로 잘 배송되었네요..^^ 
 
400g 씩 낱개 포장되어 사용하기 편하구요..
또 생각보다 새우가 커서 튀김으로 해 먹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찬물에 해동시켜 놓았더니, 제법 먹음직하게 생긴 새우살이!!
따로 손질할 필요가 없어서 편하니 좋구요..
냉동실에 넣어놓고 먹기에도 편해서 좋을 것 같네요..^^ 
 
자숙새우보다 큼직해서 튀김으로 해 보았는데요..
어찌나 부드러운지..^^
쫄깃한 자숙새우와는 달리 부드러운 맛이 아주 일품입니다..^^ 
 
튀겨 놓은 생새우살로 새우탕수도 만들었어요..
새콤달콤하게 만들었더니, 너무 부드러워 씹을 것 없이 넘어가네요..ㅎ
부드러운 식감에 치아가 좋지 않은 어르신들이 드시기에도 안성맞춤인 새우탕수가 만들어졌답니다..^^
껍질 제거할 필요없이 요리 할 수 있어 좋구요..
무엇보다 부드러운 식감이 매우 좋으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네이버 애널리스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