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2월 15일 일요일

구글애드센스 맞춤채널 설정법

구글애드센스 맞춤채널 설정법

구글애드센스 맞춤채널을 설정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저같은 경우 여러 블로그의 수익을 분석할 수 있다는 점에서 블로그를 만들 때마다 개별적으로 채널을 설정합니다.
예를 들면 스포츠블로그와 재테크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면 어떤 블로그의 수익이 좋은지, 클릭당 수익률이 좋은지를 체크하고 좀 더 전략적으로 시간 운영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꽤나 유용합니다.
따라서 오늘은 구글애드센스 맞춤채널 설정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간단하니깐요, 아래 설명대로 해 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하여 '내 광고' 탭으로 이동합니다.
https://www.google.com/adsense/app#myads-springboard

아래 사진속 빨간테두리의 '새 맞춤채널'을 클릭하세요.


'새 맞춤채널'라는 창이 뜰텐데요, 맞춤채널의 이름을 정하고 (저 같은 경우 헷갈리지 않도록 보통 블로그명을 적습니다)
아래의 '타겟팅'을 체크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뜨는데요, 광고게재위치와 광고위치, 설명을 적어 넣고 아래 저정을 클릭하세요.
참고로 광고 게재위치란 간단하게 자신의 블로그 혹은 카테고리가 어떤 분류인지 설명하는 곳으로 드라마 페이지, 스포츠 페이지, 스타 페이지 등으로 기재하면 됩니ㅏㄷ.
그리고 광고위치는 말그대로 광고주들이 타겟팅할 수 있는 광고의 위치로 보통 '여러위치'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설명은 말 그대로 자신의 블로그를 간단하게 설명할 수 있는 곳입니다


다시 애드센스 계정 '내 광고' 탭으로 이동하시면 자신이 설정한 맞춤채널이 보이실 겁니다. 어렵지 않죠? ^^


댓글 없음:

댓글 쓰기

네이버 애널리스틱